시원한 국물 꽃게탕 만드는 법


시원한 국물 꽃게탕 만드는 법



꽃게탕과 같은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요리가 땡길때가 있죠? 봄에 구매한 암꽃게는 알이 꽉 찬게 특징입니다. 꽃게를 들었을 때 묵직하고 뒤집어서 배부분이 희고 윤기가 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꽃게탕 재료

암꽃게 2마리, 무(작은무라서 1/2쪽), 된장 1큰술, 땡초 2개, 애호박 1/2, 양파 1/2, 고추가루1스푼, 고추장 2스푼, 국간장 2스푼, 마늘 1스푼, 대파 1/2, 쑥갓1줌, 꽃소금 약간, 쌀뜰물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시원한 꽃게탕 만들어볼께요!



1. 먼저 꽃게 2마리를 쌀뜰물에 30분정도 담궈주세요.(냄새제거)

2. 무는 하얀부분을 쓰면 조금더 시원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껍질을 제거하고 납작하게 썰어주세요.





3. 무를 쌀뜰물, 된장 1큰술을 넣고 먼저 끓여주세요. 땡초 2개도 양쪽 끝을 자르고 넣어줍니다.




4. 애호박 1/2개도 반으로 자른 후 납작하게 썰어줍니다.



5. 양파 1/2도 껍질을 벗겨 씻은후 엄지 손가락만한 크기로 썰어주었습니다.



6. 칫솔을 이용하여 게 껍질앞과 뒤, 꽃게 다리사이 사이를 깨끗하게 문질러주세요. 꽃게의 눈과 입을 손으로 뜯어내고 배의 삼각형 부분을 아래로 내려 뜯어냅니다. 뜯어낸 부분에 홈이 보이는데 양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앞뒤 껍질을 제거해줍니다. 손질한 꽃게를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손으로 하는건 쉬운데 설명이 참 어렵네요.



7. 끓는 육수에 손질한 꽃게를 넣을 껀데요. +모양으로 칼로 4등분합니다. 드실 때 한입크기로 드실 수 있어요.





8. 다음은 양념장입니다. 고추가루 1큰술, 고추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국간장 2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9. 썰어둔 애호박과 양파를 넣고 양념장도 같이 넣어줍니다.



10. 대파는 어슷썰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11. 쑥갓은 꽃게탕의 향을 더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에 씻은 후 4등분 정도로 썰어주세요.



12. 애호박과 양파가 익었다 싶을때 쑥갓과 대파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13. 국물맛을 보고 모자란 간은 꽃소금, 국간장을 이용하여 채워주세요.



시원하고 칼칼한 꽃게탕 만들어보았는데요. 꽃게 손질하는 것만 빼면 그다지 어려운 요리는 아닌것 같아요. 꽃게탕 끓이는 사진을 보고 있자니 배가 고파집니다. 즐거운 저녁시간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