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맞이 에어컨청소 및 비용


여름맞이 에어컨청소 및 비용



날씨가 더워지면서 집에서도 에어컨을 사용하기 시작하신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5월 말부터 작년에 사용했던 에어컨을 틀어봤더니 냄새가 너무 심하게 나서  에어컨 업체에 문의를 맡기게 되었어요. 구매한지 1년이 채 안되었고 작년 여름에 3~4개월 사용한게 전부였던 위니* 벽걸이 에어컨.


인터넷 검색을 해서 '쿨웨*'업체로 결정. 친절하게 상담받은 결과 1년 더 쓰고 해도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보통 에어컨은 2년에 1회, 세탁기는 3년에 1회 정도 청소업체에 문의하시는 편이라고. 


상담사분의 말씀을 듣고 그냥 써보기로 했으나 가장 중요한건 에어컨 내에 있는 곰팡이 냄새였어요! 결국 전화상담을 다시 받고  몇 일뒤 기사님이 와주셨습니다.



예약시간에 맞춰 오신 기사님. 에어컨에 기본으로 부착된 망을 제거하고 큰 틀도 잠시 떼어냈습니다. 일반인 혼자 하기에는 조금 벅찬 에어컨 청소에요. 벽걸이 에어컨 특성상 일체형이라 그대로 세척하는 수 밖에 없다고 하시드라구요. 보시더니 '곰팡이가 포자를 피웠네요?'라고 하시드라구요.





만약에 청소를 하지 않고 1년을 더 사용했더라면 곰팡이 균으로 인해서 건강상 문제가 생겼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기중에 떠돌아다닐 곰팡이를 생각하니 끔찍하네요. 액체를 뿌리고 안에 내용물이 다 빠져 나올때까지 기다려줍니다. 



곰팡이 포자를 없애고 에어컨 올바른 사용 설명법도 듣게 되었습니다. 흔히 냉풍만 사용하다 끄는 경우가 많은데 에어컨을 냉풍에서 송풍으로 바꾼 뒤 몇 분정도는 유지하는 게 좋다고 해요. 그래야 이런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번거롭다면 1시간 송풍타이머를 해놓고 취침하는 것도 괜찮다고 합니다.


청소는 대략 30분정도로 마무리 되었구요. 송풍으로 해서 약 1시간 정도 말려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청소가 끝난 후 깨끗해진 벽걸이 에어컨 내부입니다. 말끔해졌어요! 벽걸에 에어컨 청소비용은 출장비 포함 55,000원입니다.


하지만 몇 일이 지나자 에어컨 내부에 늘 자리잡고 있던 에어컨 냄새가 스멀스멀 다시 나오기 시작합니다. 다시 기사님께 연락을 드렸더니 이미 에어컨에 냄새가 약간 베어있어 그게 나오는 거라고 하시드라구요. 개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여쭤봤더니 에어컨 탈취제를 권유받았습니다.





에어컨 탈취제는 다이*에서 3,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고, 거름망을 잠시 빼낸 뒤 틀 사이사이에 뿌려주었습니다. (너무 많이 뿌리면 힘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에어컨 청소후 2주가 지났는데 지금은 냄새도 거의 안나고 상쾌하고 시원한 바람아래 있을 수 있습니다. 에어컨 냉풍 사용 후 끄기전에 항상 송풍모드를 어느정도 유지했다 꺼주고 있구요. 이번 청소를 통해서 올바른 사용법까지 알았으니 2년 뒤에 청소를 문의드려도 되겠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