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영 자유형 연습 호흡시 물안먹는 방법은?

반응형

수영 자유형 연습 호흡시 물안먹는 방법은?



수영장에 가면 특유의 락스향과 여러 사람들로 인해 둥둥떠나니는 이물질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수영 자유형을 연습중에 호흡을 잘못하게 되면 물을 먹게 되거나 가라앉게 됩니다. 저의 경우 반반인데요. 어떨때는 물을 덜먹기도 하고 어떨때는 언제 그랫냐는 듯 순조롭게 진행될 때도 있습니다.



자유형을 하면서 물을 먹을때는 킥판없이 수영할때 그렇습니다. 킥판이 없으면 두려움이 +10000 증가하게 됩니다. 발을 좀더 성급하고 빠르게 차게 되고 킥판을 잡지 않을 때보다 오른손으로 물을 밀면서 호흡을 같이 해야 할 때 얼굴이 많이 돌아가지 않는것을 느낌니다. 





혹시라도 예전에는 호흡하면서 물이 입안으로 약간씩 들어왔는데 요즘은 코로 들어옵니다. 수영선생님이 강조하는 것은 왼쪽 어깨에 얼굴을 기대듯 정확하게 얼굴을 오른쪽으로 돌려 호흡을 해줘야 한다는 겁니다. 팔 또한 물을 밀고 위에서 내려올 때 귀를 스치듯 해줘야합니다.



아직도 물이 무섭네요. 수영 초보가 가장 먼저 이겨내야 할 것은 물을 무서워하지 않는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해요. 이 생각 차이가 물을 더 먹을 수 있는지가 판가름 납니다. 배형은 너무 편하고 좋은데 자유형이 왜 이렇게 안되는 걸까요. 혼자서만 뒤쳐지는 느낌에 몇 글자 끄적여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