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삼산 일본라면전문점 '아오리의 행방불명'


울산 삼산 일본라면전문점 '아오리의 행방불명'



빅뱅 승리가 운영하는 일본라면 전문점 아오리의 행방불명에 다녀왔어요. 위치는 울산 삼산 현대백화점 에잇센컨즈 뒷 골목으로 공영주차장에서 바로 보이는 곳입니다. 2층으로 1층에는 멋진녀석들이 있어요. 센과 치히로를 떠올리게 하는 '아오리의 행방불명'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2층으로 향하는 계단에는 아오리라면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있습니다.



일본식 돈코츠라멘을 국내에서 맛볼 수 있으며 진한 돼지뼈 육수에 쇼유타레로 간을 조절한 아오리라멘.





일본식 된장을 사용하여 만든 니라김치, 매운맛을 조절하는 아오리 비법소스, 1.1mm로 된 면, 일명 계란간장밥으로 불리는 TKG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장에 들어서니 몇명인지 물어봅니다. 1~3명까지는 일반칸으로 된 좌석으로 배정받고 4명부터는 단체석으로 안내받습니다.



메뉴입니다. 기본적인 2가지 토핑이 얹어진 아오리 라멘 lite 9천원(챠슈와 파). 5가지 토핑을 즐길 수 있는 아오리라멘 1만원(챠슈, 아지타마고, 파, 김, 멘마). 


미소라멘 1만원(숙주,목이버섯, 옥수수콘, 김, 파, 아지타마고), 비벼먹는 마제면 11,000원(가츠오부시, 부추, 탕파, 김가루, 계란 소고기볶음).





토핑은 별도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챠슈 2장 2천원, 아지타마고 1천원, 김3장 500원, 멘마 500원, 니라김치 1천원, 숙주 1천원입니다.



그 외에도 간장계란밥 3천원, 면추가 2천원, 공기밥 1천원입니다. 드링크 류는 아사히맥주, 탄산수, 우롱차, 콜라, 사이다, 구슬사이다가 있습니다.



5가지 토핑이 들어간 아오리라멘을 선택 후, 마늘 기본, 탕파선택, 비밀소스 기본으로 하고 추가토핑이나 음료는 하지 않았습니다. 주문서를 작성후 왼쪽 위에 보이는 call버튼을 눌렀습니다. 직원이 와서 주문서를 가져가네요.



call버튼 위에는 옷과 가방을 넣을 수 있고 오른쪽 하단에는 티슈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500ml생수와 흑후추분말입니다.



라면을 제공받고 직원이 칸을 가려줍니다. 



반숙계란과 참기름, 챠슈, 김이 보이네요. 돼지뼈 국물이라 약간 냄새는 납니다.



노른자는 국물에 풀어주고 흰자만 먼저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면이 꽤 얇구요. 숨을 잘못들이마시면 기침이 매우 납니다. 저만 기침이 나는 줄 알았는데 대부분의 손님들이 그렇더군요.



챠슈는 얇은 편이지만 토치로 이용해서 구웠는지 숯불에 구웠는지 색이 맛있게 보입니다. 챠슈위에 면과 국물을 살짝 곁들여 먹으니 꽤 맛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콤한 편이에요.



김에 면을 감싸 먹어보았는데요. 챠슈랑 또 다른 맛을 냅니다. 2/3정도 먹은 후, 흑후추분말을 첨가해서 먹어보았습니다.



흑후추를 넣으니 국물이 또다른 감칠맛을 냅니다.



기침을 하면서도 끝까지 다 먹었네요.



혼자가도 부담스럽지 않은 아오리라면.



나오면서 매장을 찍었습니다. 화장실은 다소 좁은편이었구요. 



단체석과 개인석으로 깔끔하게 분리되어 있습니다.



울산 삼산 아오리라멘. 개인적으로는 일본라면과 비슷하게 만드려고 노력하는 가게인 것 같아요. 진한 육수, 다양한 고명들. 다음엔 마제면이나 미소라멘을 먹어봐야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