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김치 여름에 딱 좋은 반찬!


깻잎김치 여름에 딱 좋은 반찬!



얼마 전, 최고의 요리비결에 소개된 깻잎김치! 쉰김치를 더 좋아하지만 여름에 입맛을 돋구워줄 반찬이 될 것 같아서 도전해봤습니다. 먼저, 깻잎김치를 만들 재료부터 소개할께요.


깻잎김치 재료


깻잎 2000원(작은크기 마트에서 6묶음), 감자전분 3T, 고추가루1/2컵, 국간장 4T, 설탕 2T, 멸치젓갈1/2컵(멸치액젓으로 대체함), 다진대파 2T, 다진마늘 1T, 물엿 2T, 청주 1/2 컵, 밤 50g(5~6개), 홍고추 1개.



1.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깻잎손질부터 들어갈께요. 깻잎은 식초를 풀어준 물에 담궈 이물질을 제거해주었습니다. 3분~5분정도 있다가 2~3번 휑궈주었습니다. 물기가 빠질수 있도록 뜰채에 받쳐줍니다.





2. 깻잎의 물기가 제거될 동안 깻잎김치 양념장을 만들거에요. 



3. 감자전분 3T, 고추가루1/2컵, 국간장 4T, 설탕 2T, 멸치젓갈1/2컵(멸치액젓으로 대체함), 다진대파 2T, 다진마늘 1T, 물엿 2T, 청주 1/2 컵, 밤50g, 홍고추1개를 볼에 넣고 믹스해줍니다.


T=큰 스푼, 컵은 종이컵을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4. 홍고추 1개와 대파는 다져서 넣어주었습니다. 대파가 생각보다 꽤 매우니 조심히 손질해주세요.





5. 밤손질이 가장 힘들었는데요. 시중에 깐 밤을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얇게 채썰어서 넣어주세요. 다진대파의 양이 많아서 채썬대파는 생략하였습니다.






6. 잘 믹스해주면 아래와 같은 양념장이 완성됩니다.



7. 물이 어느정도 제거된 깻잎에 양념을 발라줄 차례입니다. 깻잎은 얇기 때문에 2장씩 겹쳐서 양념장을 발라주었습니다.



8. 12~16장 정도가 쌓이면 통에 교차하듯이 넣어주세요. 냉장고에서 5일 숙성 후 먹으면 맛있는 깻잎김치가 됩니다. 



여름 밥 반찬으로 딱 좋은 깻잎김치 만들어봤는데요. 양념장 황금레시피로 밤이 신의 한수였네요. 시간은 조금 소요되지만 3개월 정도 넉넉하게 먹을 수 있으니 한번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